s

재단소식

홈 > 재단소식


 
작성일 : 12-05-12 12:57
제31회 스승의날 기념 양실유치원 김영옥 원장님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표창 수상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2,929  

제 31회 스승의 날 기념 우수지도 교원으로 양실유치원 원장 김영옥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


오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 교육발전에 기여한 교원을 발굴 포상하고 스승 존경의 풍토 조성 및 교원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는 제 31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에 재단법인 양실회(이사장:오화실) 양실유치원 김영옥 원장(사진)이 그 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평생복지, 교육복지, 봉사활동 지도부문 우수지도자로 선정되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이번 장관 표창을 받게 된 김영옥 원장은 1979년 유치원 평교사로 교직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교직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을 잃지 않고 교육발전에 기여해 왔다.

2011년 경기도 교육청에서 선정된 저녁 야간 돌봄교실 운영으로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안심보육 안심교육을 제공하였으며 부모양육지원을 위한 부모컨설팅 교육, 유아사회성 증진을 위한 애착 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복지에 힘써 왔다.
2005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유치원 자모 자원봉사단체 "양실맘"을 구성하고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를 실천해왔으며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한 TV 안보기 운동 및 흡연예방교육 전개, 지역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무료장수대학을 운영하며 열린 교육사회 구축을 통해 바람직한 교육기관 상 정립에 애써 왔다. 또한, 농번기 농촌자녀를 위한 무료어린이집 운영,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한 교육지원, 교육기관 멘토, 유아교육을 위한 인재 양성을 해오면서 교육기부를 통해 교육신뢰도를 구축해 나가며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김영옥 원장의 교직에 대한 끝없는 열정은 후배 교직원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 교육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